• 아무리 작은 식당이라 할지라도
    주방용품 및 기물을 구매하게 되면 최하 450만원에서 2,000여 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올바른 구매방법을 모르면 당연히 비용이 초과될 수 밖에 없으며
    불필요한 용품과 기물을 구매하게 되어, 또 비용이 낭비되기도 합니다.

    올바를 구매방법을 논하기 전에
    주방용품 가게의 속성에 대해 아셔야 할 게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주방용품 가게들은 직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용품가게에 사장 1인이 운영하는 가게는 구색을 갖추지 못해 구멍가게 정도의 수준이어서
    창업시에는 오히려 사장님들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창업 사장님들이 많이 찾는 가게는 거의 대형 주방용품 가게인데요
    모두 다 자신들이 제품이 많고(구색을 갖추고) 저렴하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대형가게들은 직원들에게 판매금액에서 일정한 리베이트를 떼어주고 있습니다.

    우리 창업 사장님들에게 적극적으로 판매를 적극적으로 유도시키기 위해 대형 매장들은 거의 다 이런 리베이트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보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가족 운영이나 법인운영 형태의 가게는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창업 사장님들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방용품 구매를 시도하면 자신도 모르게 쓸데없는 비용을 낭비하게 되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모르는 사장님들께서는 식당에 납품한 경험이 많은 주방용품 업자나 직원들에게 자연스레 의존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장님들 모르게 눈탱이를 맞게 됩니다.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고 테이블 수에 맞추어 대충 대충 대량으로 밀어넣기 판매를 합니다.
    그 직원들 이야기 들어보면 그도 그럴 것 같기도 하여 어쩔 수 없이 구매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올바른 구매방법으로는...

    필요한 것만 구매하셔야 하므로
    메뉴(업종)에 적합한 용품과 기물들만 구입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저희와 같이 요리를 이해하는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용품과 기물 리스트를 받아 조금씩 구매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입니다.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필요할 것 같은 용품과 기물들의 샘플만 구매하여
    실전에서 가상으로 실현해보고 알맞는 제품들만 다시 필요수량을 구매하고 불필요한 것들은 반품 및 교환을 하여 구매하시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분명히 경험을 하시겠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주방용품 가게에 간다면

    '우리 000 식당 창업하려 하는데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냐' 라고 문의 하셨다가는 과다한 용품비용이 나올 것이 확실시 되거나
    올바로 구매하지 못해 왔다 갔다를 수 없이 반복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하시게 됩니다.

    또는 용품 매장 직원이 사장님의 자존심을 살짝 긁어주면 자존심 있는 사장님들은
    '이것도 사고, 저것도 사고, 사다 놓으면 어딘가에 언젠가는 필요하겠지' 라며 과시형 쇼핑을 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이 남의 일로만 생각하시면 안된다는 점 강조 드립니다.

    인테리어 견적을 요청할 때 필요한 용품과 기물 견적도 해드릴 예정이오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저희 회사 채율당은

    식당만을 위한 식자재 제조, 유통하는 식품회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대중적 요리를 수백여개의 식당에 전수를 해온 국내 유일의 요리전수 전문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최소의 비용투자로 한달 순수익 1천만원 이상을 나올 수 있게 요리와 식당경영, 마케팅 등을 지도해준 경력이 풍부한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10여년간의 수천여개의 식당경험으로 식당 사장님의 현재의 마음과 처한 상황,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잘 파악하고 올바른 방향(식당사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안내해드릴 수 있는 식당 인테리어 전문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겉만 요란하고 화려한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
    카페나 패밀리 레스토랑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
    초대형 고깃집, 초대형 횟집 등의 공사는 하지 않습니다.(왜냐면 어차피 누군가에게 속거나, 대차게 돈을 벌어보겠다는 착각을 가지고 식당을 하는 경우일테니까요..이미 업자가 껴 있기 때문입니다.)

    총 10억 투자(초대형 고기집)해서 한 달에 1천만원 겨우 가져가는 사람과 총 8천만원 투자해서 한 달에 1천만원 가볍게 가져가는 사장 중에서 누가 더 똑똑한 사람일까요? 아니 누가 더 멍청한 사람일까요?

    저희 회사는 현명하신 사장님들과 인연을 맺고 싶어하는 회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자연의 순리대로 욕심내지 않고 사장님들을 도와드리고 상식적이고 건강하게 이윤을 추구하는
    채율당입니다.